노 키즈존 (No kids zone)에 찬성한다

2019. 4. 1. 17:55글 쓰기/논설, 설득문

Pixabay, Flaticon( Happiness )이미지 합성

 

 

 요즘 노 키즈존에 관한 문제가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노 키즈존은 음식점, 카페 등에서 어린이들의 출입을 금지하는 것으로, 나는 우리 모두를 위해 노 키즈존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노 키즈존이 꼭 필요한 까닭은 무엇일까?
 첫째, 알바생은 물론 다른 손님들을 위해 꼭 필요한 제도이다. 어린아이들은
공공장소에서도 쉽게 소리를 지르고 뛰어다니며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준다. 실제로 1092명의 아르바이트생을 대상으로 알바천국의 조사에 따르면 73.5%는 근무 중 유아 혹은 유아 동반 부모로 인한 어려움을 겪은 적 있었으며, 이유는 소란을 피우는 아이를 부모가 제지하지 않는 경우가 60.4%로 가장 많았다.
 둘째, 아이들의 부상과 식당의 피해가 줄어들 것이다. 부산일보에
따르면 2013년 부산의 한 월남쌈 식당에서 A양이 뜨거운 물에 부딪혀 화상을 입는 사건이 일어났는데 부모가 제제를 하지 않아 아이들이 뛰어다녔음에도 불구하고 식당 책임이 70%로 약 4000만원을 부모에게 물어 주어야 하는 사건이 일어났었다. 노 키즈존이 시행된다면 아이들이 뛰어서 발생하는 사고로 인한 아이들의 부상과 식당의 억울한 피해가 줄어들 것이다.
 이렇게 노 키즈존은 아르바이트생과 다른 손님을 위해, 그리고 아이들의 부상률 저하와 식당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꼭 필요한 제도이다. 따라서 노 키즈존은 계속 시행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