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열공러로 만들어 줄 공부 앱 추천!

2019.06.29 12:51글 쓰기/공부

 

본 후기는 필자의 개인적인 후기이며, 별점은 필자의 앱 평가의 점수임을 밝힙니다.
필자에 폰이 Android 이기 때문에 Android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공부는 열심히 하고 싶지만, 하기 귀찮아 이불을 덮고 폰이나 보면서 뚱까뚱까 놀고 있는 것이 현실...

사실 제가 이래서 (...) 한 번 변화하고자 공부에 도움을 줄 여러 앱들을 찾아 보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진짜 도움이 될 만한 좋은 앱 몇가지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Go Go~

 

 

1) 열품타 (열정을 품은 타이머) ☆☆☆☆☆/ 앱 설치

 

열정품은타이머 - 혼자 공부하지말고 열품타에서함께 공부하세요! - Google Play 앱

경쟁자들이 공부중이라면 잠이 오겠습니까? 친구들과 함께라면 힘이나지 않을까요? 수능,공시,고시 등 길고긴 마라톤 열품타에서 함께 공부하세요! 경쟁자를 보고 자극받고 친구들을 보고 힘을 얻자 열정을 태워주는 최고의 동기부여 스탑워치, 열정품은 타이머! *열품타는 스터디 스탑워치 입니다. 1. 스탑워치 과목별 스탑워치는 기본 측정중 다른앱 사용 금지를 통한 핸드폰 만지기 방지! 2. 스터디 플래너 스탑워치로 측정된 시간이 과복별로 스터디 플래너를 자동으로 만

play.google.com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앱은 '열품타'라는 앱으로, 공부시간 타이머 앱입니다!

스터디헬퍼, 투데잇, 열공시간 같은 유명한 공부시간 타이머 앱들이 있지만, 유료 결제를 해야 하거나 복잡하더라고요 ㅠㅠ 근데 이 앱은 무료인데다가, 다른 유저들의 실시간 공부 시간 확인이 가능하고 스터디 플래너까지 자동 작성돼서 좋아요! 그리고 과목 To-do 기능을 통해 과목별 할 일 추가가 가능하고, 무엇보다 복잡하지 않고 깔끔해서 사용하기 편해요. 여기서 끝이 아니고, 무조건 모든 앱을 차단하는 것이 아닌 허용앱 설정으로 타이머를 사용하며 인강, 또는 사전을 이용할 수 있어 실용성 갑갑!! 또 '열정 카페'를 통해 공부 고민 상담을 할 수도 있어요! (심지어 광고도 없음...) 단점이라면 유일하게 오프라인 측정이 불가능 하다는 것! 그래도 장점이 워낙 많아 커버가 가능해요 :D 꼭 한번 깔아보시길~

(참고로 이 앱은 IOS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2) 리모릭스 / 앱 설치

 

영어단어 영구암기 학습 리모릭스 Remorix - Google Play 앱

리모릭스는 '무료로 하루 적정 단어량'을 학습할 수 있는 학습 앱입니다. 게임처럼 재미있게 회화, 토익, 수능, 공무원 영어단어 암기 게임하듯 암기하는 자동반복 영어단어 암기 Remorix(리모릭스)는 당신에게 가장 완벽하고 효율적인 영어단어 영구암기 학습을 선물합니다. 영어 초보자들도 사용하기 쉽게 친절하고 간편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발자들도 영어 공부를 합니다. 수년 전, Remorix 의 개발자들은 영어 회화를 익히기 위해 전통적인 방식으로 영어

play.google.com

영단어를 학습할 수 있는 앱입니다. 외관은 다른 영단어 앱과 별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다른 앱들과 다르게 '망각 주기'를 활용해서 틀린 단어를 잊을 만할 때 알림을 보내 다시 외울 수 있게 해주는 아주 좋은 앱 입니다!! 그리고 무작정 단어를 외우는 것이 아닌, 단어의 스펠링을 나열하고 뜻을 선택하는 등의 방법으로 재미있게 학습이 가능해요 :D 

깔고 매일매일 하고 있는데, 정말 재미있고 영단어도 외울 수 있는 좋은 앱!!

안드로이드는 물론이고 IOS와 컴퓨터까지 지원해 활용도가 높은 앱입니다.

영단어 앱 찾으신다면 얘도 강력추천!!!

 

3) HelloChinese / 앱 설치

 

무료 중국어 학습 - HelloChinese - Google Play 앱

'무료 중국어 학습 - HelloChinese' 는 재미있고 효과적인 최고의 무료 중국어 학습 앱입니다. HelloChinese는 중국어 초보학습자를 위해 만들어졌으며, 생기초부터 HSK 3급 정도의 수준까지 단기간에 마스터할 수 있게 합니다. HelloChinese로 여러분은 게임을 하듯 즐겁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으며 현재 많은 유저들에 의해 가장 재미있고 효과적인 중국어 학습 앱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최첨단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발음을 교

play.google.com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 중국어를 배울 수 있는 앱 입니다. 보통 이런 앱의 경우 돈을 내야 전 과정을 수료할 수 있는 경우가 많은데, HelloChinese 같은 경우는 중국어를 체계적으로 배우면서도 전 과정을 무료로 배울 수 있어 좋습니다.

앱 디자인도 깔끔하고, 앞서 말했 듯 대충대충 설명하는 것이 아닌 초급부터 고급까지 자세한 설명이 정말 좋습니다.

중국어 학습자에게 꼭 필요한 앱입니다! IOS도 지원합니다.

 

4) 암기고래 / 앱 설치

 

암기고래 - 말해주는 단어장, 동영상 강의(영어,일본어 등) - Google Play 앱

[2019 구글 에디터 추천 앱! ] 듣기만 해도 저절로 외워지는, 무료 단어장 암기고래! 암기고래는 영어, 일본어 포함 총 5개 국어의 5만 단어 이상을 효율적으로 암기하도록 도와주는 무료 단어장 서비스입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수많은 단어장을 단어마다 직접 음성으로 설명해주고 반복해주니까 앱을 켜 놓기만 해도 단어가 저절로 외워집니다. 로그인 없이 바로 공부할 수 있는 암기고래에서 단어 공부를 시작해 보세요. 암기고래에서 제공하는 인기 동영상 강의는 외

play.google.com

앞서 소개했던 '리모릭스'와 다르게 영어는 물론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단어장도 제공합니다.

아쉽게도 망각주기를 통해 영구암기 기능을 제공하지 않지만, 플래시 카드 기능과 저장 시 오프라인 사용 가능, 깔끔한 디자인과 여러가지 파트로 분류된 단어장이 눈길을 끕니다. 또한 앱에서는 인강 (무료 및 유료)도 들을 수 있어 언어 학습에 효과적입니다. 배운 내용도 퀴즈로 다시 복습할 수 있어 좋고, 사전 기능직접 단어장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다른 앱에 비해 편리합니다. 영어 단어장 말고 다른 언어의 단어장을 찾고 계실때 정말 강력추천!! 해드리고 싶은 앱입니다. IOS에서도 지원하는 앱입니다.

 

5) 꿀잼한국사 / 앱 설치

 

꿀잼한국사 - Google Play 앱

꿀잼한국사! 1. 꿀잼한국사는 수능 한국사 기출문제의 지문들을 본문에 표시하였습니다. 2. 꿀잼한국사는 암기 키워드를 정리하였습니다. 3. 꿀잼한국사는 술술 읽혀 내려가는 가독성을 자랑합니다. 4. 꿀잼한국사는 웃음보 터지는 드립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5. 꿀잼한국사는 OX퀴즈로 점검의 시간을 갖도록 합니다. 6. 꿀잼한국사는 수능 한국사 기출문제를 수록하여 실전을 경험할 수 있게 돕습니다. 일단 다운 ㄱㄱ ---- 개발자 연락처 : +821091579

play.google.com

꼭 알아야 하지만,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역사! 그런 고민은 꿀잼한국사가 해결해줍니다.

딱딱하고 교과서 적인 설명대신, 재밌고 10대가 자주 쓰는 말투와 그림을 활용해 역사를 재미있게 설명해 줍니다!

게다가 고대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개항기, 일제강점기, 현대 라는 큰 6개의 파트와 각 파트에서 세분화되어 있는 소주제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원하는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마지막에는 o,x 퀴즈도 있어 배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일석이조~ 다만 너무 재미있는 것에 신경쓰셨는지 조금 촌스럽다고도(...)라고 할 수 있는 디자인이 흠이라면 흠! IOS도 지원하지만 아쉽게도 유료(14000원)라 Android 유저에게 추천하고픈 역사 앱!

 

6) Cake / 앱 설치

 

Cake(케이크): 영어 회화, 스피킹, 리스닝 모두 해결 - Google Play 앱

🍰 1분: 생생한 영어를 내 꺼 만드는 시간 꼭 필요한 표현만 유튜브에서 콕 잘라, 비슷한 상황/표현으로 묶어서 보니까! 🍰 원어민과 실제 대화하는 느낌! 매일 새로운 회화를 배우고 배운 회화를 실제 대화하듯 연습해요! 🍰 똑똑한 발음 체크 A.I. 녹음하면 어색한 발음은 A.I.가 콕 집어주니까, 조만간 나도 원어민?! ​ 🍰 100% 무료 앱! 전 국민 영어 실력 향상 앱 케이크는 무료입니다! “He can speak, she can speak, wh

play.google.com